본문 바로가기
발급,신청,조회,공공문서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 지원금

by lonel 2024. 6. 22.
반응형
반응형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 지원금 조회는 보조금24(정부24)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조회 방법

1. 보조금 24 홈페이지 접속

보조금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 I유형 -(요건심사형) 중위소득 60% 이하, 재산 4억 이하(18~34세 청년은 재산 5억원 이하)이면서, 최근 2년 이내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분 -(선발형) 요건심사형 중 취

www.gov.kr

 

2. 내(가족)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한 번에 확인, 신청 버튼 클릭 후 로그인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 지원금

 

3. 로그인 후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재동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에 대한 법령기준에 따라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재동의가 필요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재동의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 지원금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 지원금

 

4.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이름, 신청 가능한 혜택, 확인 필요한 혜택, 받고 있는 혜택의 개수를 볼 수 있습니다. 맞춤혜택 조회하기 클릭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 지원금

 

 

보조금24란?
우리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예요.
14세 이상인 가족 구성원이 사전 동의 후 가족 맞춤안내 조회하면 한집에 살고 있는 가족(동일세대) 뿐만 아니라 함께 살지 않는 가족(분리세대)의 보조금도 찾을 수 있어요.
동일세대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에 사는 가족
분리세대 :나를 기준으로 부모, 조부모, 증조부모, 자녀, 손자, 증손인 가족
영상으로 보는 보조금24

'24.06.22. 기준
보조금24에 등록된
보조금 총 10,021개
전체 10,021개 서비스 중 맞춤안내 대상 서비스

 

가족 보조금도 찾고 싶으면?
가족 구성하고 가족 맞춤안내 조회하면 한집에 살고 있는 가족(동일세대) 뿐만 아니라 함께 살지 않는 가족(분리세대)의 보조금도 찾을 수 있어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보조금 확인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보조금24 신청서를 제출하면 우리 가족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알림 서비스 받고 싶으면?
알림 서비스 신청하면 국민 비서로 생애 주기별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과 신청한 서비스 처리 현황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보조금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보조금24 | 정부24

신청대상 ∙ I유형 -(요건심사형) 중위소득 60% 이하, 재산 4억 이하(18~34세 청년은 재산 5억원 이하)이면서, 최근 2년 이내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분 -(선발형) 요건심사형 중 취

www.gov.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