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Issue

뉴진스 정산 금액 얼마?

by lonel 2024. 6. 9.
반응형
반응형

데뷔 2개월 만에 정산받은 뉴진스 1인당 수입은 얼마일까요?

뉴진스정산금액

하이브로부터 독립하려던 정황이 포착돼 감사받은 어도어가 지난해 뉴진스 멤버들에게 총 261억원을 정산해 준 것으로 추정할 수 있는 자료가 공개됐다. 

 

지난해 뉴진스 멤버들의 1인당 정산금이 52억으로 추정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된 어도어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어도어 매출은 약 1103억원, 영업이익은 335억원이었다. 법인세비용 등을 차감한 당기 순이익은 약 265억원이었다. 이는 하이브 전체 레이블 11개 가운데 세 번째로 높은 매출액이다. 

 

방탄소년단(BTS)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소속된 빅히트뮤직의 매출은 5523억원으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어 그룹 세븐틴과 프로미스나인 등 아티스트가 소속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3272억원이었다.

어도어는 지난해 약 290억원의 지급수수료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판매·관리비 약 29억원을 제외한 261억원이 소속 아티스트에 정산된 금액으로 추정된다. 뉴진스 멤버가 5명이라는 점을 고려해 계산하면 1인당 50억원대 정산금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민희진 어도어 대표는 뉴진스가 데뷔 2개월 만에 첫 정산을 받았다고 밝혔다. 민 대표는 작년 '씨네21'과의 인터뷰에서 "규모가 큰 회사에 속해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정산이 빠르다는 주장을 봤다"며 "우리의 정산은 나의 너그러운 성향 때문에 이뤄진 것도 아니고 하이브의 규모 때문에 이뤄진 것도 아니다"고 했다.

 

이어 민희진 대표는 "정산이 가능한 조건이 갖춰졌기 때문에 이뤄진 일"이라며 자신의 성과를 이야기했다. 민 대표는 "지금껏 데뷔 타이틀 곡이 세 곡인 팀은 없었다"며 "내가 타이틀을 세 곡으로 결심했을 때 구성원들도 모두 놀랐지만 내가 프로듀서이면서 대표이기 때문에 결정할 수 있는 일이었다"고 했다.

민희진 대표가 제작한 뉴진스는 지난 2022년 7월 데뷔해 ‘어텐션(Attention)’과 ‘디토(Ditto)’, ‘하이프 보이(Hype Boy)’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뉴진스 정산금액 관련기사 보러가기

 

뉴진스 수입 정산액 관련기사 보러가기

 

"뉴진스 1인당 최소 50억 정산"…논란 속 어도어 감사보고서 '눈길'

하이브로부터 독립하려던 정황이 포착돼 감사받은 어도어가 지난해 뉴진스 멤버들에게 총 261억원을 정산해 준 것으로 추정할 수 있는 자료가 공개됐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자료를

v.daum.net

 

 

반응형